Android 사용자들을 위한 가이드입니다.
애플 사용자들 죄송합니다 애플극혐!
저는 안티애플입니다.

일단 여러분들이 게임의 메모리를 털어먹기 위해선 자신의 휴대폰 루팅이 필요합니다.

루팅이 뭐냐? root뿌리 라는 뜻이죠.  루팅? 뿌리를 뭐?

윈도우 시스템 관리자 계정은 Administrator 죠?  유닉스 시스템관리자 계정을 root 으로 칭합니다. 여기에 ing 를 붙여 허가되지않은 기기에 시스템관리자 권한을 취득하는행위를 루팅(rooting)이라하는거죠. 

모든 접근권한을 가져오는겁니다 누구로부터? 해당 기기의 제작사로부터.

안드로이드는 리눅스 기반으로 만들어져있습니다. 그리고 최고 권한은 제작사로 설정되어있죠.

이해하기 쉽게 예를들어 설명하자면, 여러분이 처음 삼성 휴대폰을 산뒤 포장을 뜯고 전원을 켜니 액정 뿌개질때까지 한번도 안켜볼거같이 생긴  GalaxyWearable 이니 Samsung Members , MILK 같은 지워지지도않는 젖같은 어플들이 화면에 널부러져있는걸 보신적이 있을겁니다. 

한번 지우려고 해보세요. 안지워집니다. 이게 왜 안지워지냐? 제조사에서 최고권한을 가지고있고  유저가 맘대로 지우지 못하도록 Lock 을 걸어둔거죠.

한마디로 존나 비싼돈 주고 핸드폰을 샀는데 그 물건안에 내용물을 100% 내맘대로 할수가 없는겁니다. 참 족같네.

내 폰에 와이파이 색깔을 무지개색으로 꾸미고 싶다.

이 족같은 기본어플들좀 지우고싶다.

등등의 이유로 선구자분들께선 펌웨어의 최고권한을 제조사로부터 뺏어와 폰을 맘대로 꾸미거나 엄한 장난질들을 해왔습니다.

그게 바로 루팅 펌웨어입니다. 여러분들이 구해야할 제 1번째 과제물이죠.

아래 링크에 가시면 대부분 휴대폰의 루팅 펌웨어를 구하실 수 있을겁니다.

제조사 입장에선 유저들이 최고권한을 뺏어가 폰을 맘대로 주물러대니 달갑지않겠죠 그러니 이런 치사한짓을 합니다. –

 맛클

 “너네가 폰은 돈주고 샀을지 모르지만 권한은 우리꺼야 맘대로 바꿔쓸생각하지마. 만약 루팅해서 권한 뺏어가서 걸리면 무상수리 안해줄꺼임. 너네 기계 루팅 했는지 안했는지 루팅하면 카운트 올리도록 해둘꺼임”

이런 존나 치사한 삼성 새끼들..
아무튼 이 최고권한이 제조사에 있는 한 우리는 우리 폰을 마음대로 할수가 없습니다.

왜이런 개소리를 이리 장황하게 늘어놨냐구요?

이 최고 권한이라는건 휴대폰의 각종 메모리 영역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까지 포함됩니다.

게임을 실행하면 게임 어플에 들어있는 게임의 각종 실행소스코드가 메모리영역에 올라가기 시작하죠.

코드몽키의 전설의검 공격력 1000

최종보스 방어력 100

최종보스 만피 = 100000

보스 체력&공격 데미지 계산공식

코드몽키는 보스를 공격했다 -> 최종보스 현재피통 -= 1000 – 100

   내 공격력에서 상대 방어력 을 뺀 값을 상대 체력에서 차감해나가는 데미지 적용 공식입니다.

저 코드몽키의 전설의검 공격력의 메모리주소에 할당된 1000 이라는 수치를 99999로 바꾸기위해선 일단 메모리 영역에 접근을 해야겠죠

이제 감이잡히셨나요?

따라서 우리는 게임을 실행 후 ->메모리에 게임의 소스코드가 올라가면 해당 메모리에 접근해서 메모리에 들어있는 값을 수정하는 작업을 해야합니다.

코드몽키 소지금 : 20원  —->  코드몽키 소지금 : 999,999원

이런식으로 말이죠.

그러려면 루팅을 해서 휴대폰 메모리영역의 구석구석까지 서칭할 수 있는 권한을 휴대폰 제작사로부터 뺏어와야겠죠 ^^

자!! 뭐하고계세요!!  얼른 아래 링크에 가서 자신의 휴대폰에 맞는 루팅 펌웨어를 구해 루팅하지않고!!

맛클

뭐라구요? 루팅할줄 몰라요?

첫번째 숙제입니다.
Google이나  Naver 검색에서  자신의휴대폰 루팅하는법을 배워 루팅을 해가지고 오시오 (5점)

자라나는 파릇파릇한 해커 꿈나무들이라면 휴대폰벽돌되는걸 두려워말고 루팅에 도전하세요.

자신의 휴대폰기종에 맞는 순정펌웨어+루팅펌웨어  둘다 구했다면 폰이 벽돌이 되도 둘중 아무 펌웨어 밀어넣으면 한방에 복구되니까요.

다운로드문제, 패키지파싱문제, 실행안됨 문제는 공지사항에 해결법있습니다.

업데이트 요청은 리플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1 COMMENT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