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몽키 모바일게임 해킹팁]광고시청 보상 꿀빨기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게임 해커 여러분의 지갑지킴이 코드몽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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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뽕 코드몽키 블로그 3원칙.

1. 국내게임은 올리지않는다.

2. 국내게임을 발견하면 지운다.

3. 해외 게임은 OK. 국내 게임은 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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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심심해서 하드를 뒤적거리던중 이전에 어플에 Unity3D 광고를 달기위해 만들어둔 CS파일이 보이길래 문득 Unity3D 광고가 달려있는 게임에서 광고 시청 후 보상꿀빠는법을 공유하려합니다. c# 코드를 어느정도 볼줄 아시는분이라면 이해가 더 쉽습니다.

먼저 아래 코드들을 볼까요?

using UnityEngine.Advertisements;

public class CUnityAdsManager : MonoBehaviour
{
    void UnityAdsShowCallback(ShowResult result)
    {
        switch (result)
        {
            // 광고 시청을 완료함
            case ShowResult.Finished:
                // 보상 지급 처리 코드...
                // 예: 광고를 시청시 20캐쉬를 지급
                // 예: Cash_Ruby +=20; 
                break;
            // 광고를 스킵함
            case ShowResult.Skipped:
                //_messageText.text = "광고 시청을 스킵.";
                // 광고시청도중 스킵(Skip)을 감지하여 보상지급을 하지않음.
                break;
            // 광고 보기를 실패함
            case ShowResult.Failed:
                //인터넷 컨넥션등의 이유로 광고 송수신 실패시 보상지급하지않음.
                //_messageText.text = "광고 시청이 실패하였음";              
                break;
        }
    }    
 }

그냥 앞뒤 뚝 짜르고 중요한 부분만 남겼습니다

일반적으로 Unity3D 광고를 붙이려면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라이브러리를 이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using UnityEngine.Advertisements; 를 선언해주게 되죠.

자. 해커들에게 먹음직스러운 라이브러리 키워드 하나 나왔군요.

둘째.

저 라이브러리에는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void UnityAdsShowCallback(ShowResult result)

콜백 함수가 존재합니다

함수 내용을 들여다 볼까요?

플레이어가 광고시청 버튼을 눌렀을때 경우의수가 (CASE) 3가지 분기점으로 나뉘어져있는것을 볼수있군요

케이스1. 광고시청완료 – 이경우 플레이어에게 광고시청보상을 지급

케이스2. 광고시청도중 플레이어가 Skip 버튼으로 광고를 도중에 끊어버림 – 광고보상X

케이스3. 인터넷 연결등으로 광고의 송/수신이 불가능한 상황 – 광고보상X

void UnityAdsShowCallback(ShowResult result)
    {
        switch (result)
        {
            // 광고 시청을 완료함
            case ShowResult.Finished:
                messageText.text = "광고 시청완료. 캐쉬루비가 20 지급됩니다.";
                Cash_Ruby +=20; 
                break;
            // 광고를 스킵함
            case ShowResult.Skipped:
                messageText.text = "광고 시청을 스킵 보상이지급되지않습니다";
                break;
            // 광고 보기를 실패함
            case ShowResult.Failed:
                //인터넷 컨넥션등의 이유로 광고 송수신 실패시 보상지급하지않음.
                messageText.text = "광고연결 실패. 인터넷 연결을 확인해주세요";              
                break;
        }
    }

원래는 이런식으로 광고시청보상에 관련된 코드가 작성될테지만

우리들에게 중요한건 Cash_Ruby +=20;  이거죠 ㅋ

광고시청보상 캐쉬루비 20개증가

이걸 +999999로 바꾸면? 광고를 시청할때마다 캐쉬가 미친듯이 증가하게 되겠죠?

다들 컨트롤+C / 컨트롤+V (복사/붙여넣기)할줄 아시죠?

그냥 저 Cash_Ruby+20; 코드 한줄을

case ShowResult.Finished:

case ShowResult.Skipped:

case ShowResult.Failed:

이곳에 모두 복붙시켜 적용하면 어떻게될까요?

광고를 끝까지 시청해도,

도중에 스킵으로 광고를 꺼버려도,

인터넷끄고 광고시청버튼을 눌러서 광고가 안나와도

그냥 무조건 캐쉬가 증가하게되겠죠^^

아! 물론 얼마의 캐쉬를 증가시킬지는 수술을 집도하는 선생님 마음이죠!

+999999 ㅡㅡㅋ

다운로드문제, 패키지파싱문제, 실행안됨 문제는 공지사항에 해결법있습니다.

업데이트 요청은 리플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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